본문 바로가기

내가 읽은 책 단상

에너지버스 - 존 고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너지 버스

저자 : 존 고든

나의 평가 : ★★★

  "에너지 버스"라는 책을 읽게 된건 순전히 신문에서본 광고 때문이었다. 제목부터가 재미있게 느껴지고 최근에 읽고 있는 일천 페이지가 훌쩍 넘어가는 "금융제국 JP모건"을 읽는 중간에 간단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느껴져 읽기 시작했는데 의외로 다가오는 부분들이 많은 책이었다.

  이 책의 주인공 "조지"가 처한 상황이 지금 내가 처한 상황과 오버랩되어 일부나마 조지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어서 다욱 다가오는 부분들이많았던 것 같다. 우리는 생활하면서 목적없이 또는 목적을 잃어 버린채 하루 하루를 살아간다. 그러다 보면 회사생활이건 가정이건 모든 것이 뒤죽박죽되고 그야말로 자포자기 상태로 채념하며 살아 가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조지가 버스운전기사인 조이를 만나면서 자신의 상황을 깨닫고 하나 하나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회사, 가정생활을 하면서 변해가는 과정은 나를 몰입하게 만들었고 그가 결국은 팀원들의 팀웍을 완성시키고 프리젠테이션을 멋지게 성공했을 때는 내가 성공한 것처럼 기뻣다.

  이 책에서는 변화를 위한 10가지 룰을 제시하고 있다. 그  룰들은 그다지 새로운 것들은 아니다 룰의 주제를 버스라는 수단에 비유하여 정리 하고 있을뿐....   하지만 이 룰들이 가슴에 와 닿을수 있고, 이 책의 내용에 공감할 수 있었던건 지금 내가 처한 상황이 "조지"와 같기 때문이 아닐까?

  마지막으로 이 책에서 제시하는 인생을 성공적으로 사는 10가지 룰은 다음과 같다.

  1. 당신 버스의 운전사는 당신 자신이다.

  2. 당신의 버스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것은 ‘열망’, ‘비전’, 그리고 ‘집중’이다.

  3. 당신의 버스를 ‘긍정 에너지’라는 연료로 가득 채워라.

  4. 당신의 버스에 사람들을 초대하라, 그리고 목적지를 향한 당신의 비전을 공유하라.

  5. 버스에 타지 않은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낭비하지 마라.

  6. 당신의 버스에 ‘에너지 뱀파이어 탑승 금지’ 표지판을 붙여라.

  7. 승객들이 당신의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그들을 매료시킬 열정과 에너지를 뿜어라.

  8. 당신의 승객들을 사랑하라.

  9. 목표를 갖고 운전하라.

  10.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즐겨라.

  P.S.> 내가 운전하는 에너지버스에 내 주변의 사람들을 태우기 위해서는 나의 비전, 목적을 적은 "에너지버스 티켓"을 그들에게 배부하여 티켓을 제출한 사람들만을 나의 "에너지 버스"에 태우라고 얘기하면서 책의 마지막에 버스티켓 양식을 첨부해 놓았다. 책을 다 읽고 나두 이 티켓을 한번 발급해 볼까 하는 생각을 잠시 해 보았다.